은가누를 완벽하게 제압하며 명실상부한 헤비급의 최강자임을 다시한번 증명한 스티페 미오치치.

볼칸 우즈데미르라는 젊은 신인의 싹을 잘라버린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다니엘 코미어.

두 선수의 슈퍼파잇이 7월 7일 UFC226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두 선수는 처음으로 TUF의 코치를 맡을 예정이다.

데이나 화이트의 말이 실현되는 순간이다.


처음에 코미어는 나는 헤비급에 갈 생각이없다. 미오치치와 은가누는 강하고 크다. 코미어는 이제 헤비급 선수들이 예전처럼 몸만 큰 선수들이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수준 높기때문에 자신은 도전하지 않을것이라고 말했었다. 그리고 자신의 절친인 케인을 위해서도 헤비급에는 가지 않을것이라고 했었다.

그러나 결국 코미어는 스티페 미오치치와 맞붙게 되었다.

아마도 케인이 다시 헤비급 타이틀 경쟁에 뛰어들지 않을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경기를 수락한듯싶다.


내 생각을 말해보자면 , 미스매치라고 생각한다. 코미어는 강하지만 나이가 많고, 언제 하락해도 놀라지 않을만큼 데미지도 많이 받은 파이터다.

그에 비해 스티페 미오치치는 지금이 전성기다. 경기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더욱 강해지고있다. 

또한 미오치치의 복싱실력은 전 UFC를 통틀어도 가장 최상급이라고 생각한다. 코미어가 큰걸 아예 허용안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미오치치의 한방은

앤서니 존슨, 볼칸의 펀치와는 급이다를것이다. 레슬링 부분도 덩치 차이를 감안하면 크게 코미어가 압도할거라고 보진않는다.


차라리, 코미어는 구스타프손과의 2차전을 하는게 더 괜찮았을것같다. 하지만 영리한 코미어가 생각이 있기때문에 이 매치를 수락했을거라고 여겨지긴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