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락홀드는 헨리 후프트 코치와 훈련을 함께하고있다. UFC가 제공한 영상에서도 볼수있듯이 락홀드는 마이클 존슨, 카마루 우스만, 로비 라울러, 헨리 후프트와 어울리는것을 볼수있다.

락홀드는 저번 데이빗 브랜치 전을 준비할때도 헨리 후프트와 함께했다. 아이러니하게도 헨리 후프트는 볼칸 우즈데미르의 코치이다. 볼칸 우즈데미르는 다니엘 코미어와 UFC220에서 타이틀전을 치루기로 되어있다. 

루크 락홀드가 크리스 와이드먼을 꺾고 미들급 챔피언에 등극했을때, 가족보다 기뻐하며 루크 락홀드를 번쩍 들어줬던 코미어. 하지만 지금 락홀드는 우즈데미르의 코치인 헨리 후프트와 훈련중이다. 

프로스포츠의 세계는 냉정하다지만, AKA(아메리칸 킥복싱 아카데미)의 경우 팀 이탈이 없이 끈끈함을 자랑해오던 팀이라 락홀드의 외도가 낯설게 느껴지긴한다. 그렇다고 AKA와 사이가 안좋아진것은 절대아니다.


루크 락홀드: 

"니들도 알다시피, AKA는 예전같지 않아. 기자들아 그 니네가 잘 걸러서 얘기해라. 그래 내말은 뭐냐면 케인은 계속 부상이고, 하빕은 맨날 러시아에 있고, 다니엘 코미어는 방송인이고. 나는 내 스스로에 대해서 좀 돌아볼 필요가있었어. 나는 내 형제들을 사랑해, 그리고 내 팀AKA를 사랑해.  그들이 내 코너에 서줄수도있을거고. 그렇지만 난 지금 최고가 되어야한다. 난 다시 최고가 될수있고, 현재는 나이 대해 생각하고 연구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아마도 락홀드는 현재 AKA의 상황이 마음에 들지않는듯하다. 휘테커라는 강한 상대를 대비하기에 필요한 동료들은 다 바깥을 돌고있는데서 답답함을 느끼고 헨리 후프트 쪽으로 간듯싶다. 락홀드는 최근에 복싱실력과 안면공격 허용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노출 중인데, 이것이 헨리 후프트 밑에서 어떻게 보완될지 궁금하다.

데이빗 브랜치 경기같은 경우는 아직 헨리후프트의 스타일이 완전히 이식되기엔 시간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항상 자신감 넘치는 루크 락홀드가, 엄청나게 강한 젊은 신인 휘테커를 이길수있을지 매우 기대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