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여자트레이너와 함께 기본적인 자세도 배우고 3대운동의 기본에 대해서 배워갔다. 그러다가 나는 중국에 가게된다...

뜬금없이 중국이냐 하겠지만 나는 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한다. 그래서 한학기정도 어학연수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갔다.

중국에서는 웨이트를 한적이없다. 밥도 거의 하루 두끼..? 단백질이라곤 하루에 오리다리 하나정도 먹었다. 그리고 운동이라곤, 가끔 외국인들 틈에 껴서 턱걸이 딥스 팔굽혀펴기 정도 했다. 그것도 엄청 가끔 .. 몸에 부하를 주는 운동은 해본적이없다. 살은 찌찌도않고 빠지지도 않았다. 헬스장에 등록할까도 했지만 , 그때는 열정도 크지 않던때라 한국가면 제대로 운동해야지 라는 생각뿐이었다.


그리고 한국에 귀국하게 되고 헬스장에 다시 다녀야겠다고 생각했다. 전에 다니던 헬스장이 스포애니로 변해있었다. 내 추억이 있던 정글짐은 이미 사라져버렸다. 스포애니 특유의 감성이 별로... 그냥그랬다. 그리고 집에서도 그렇게 가까운곳이 아니였고 , 하지만 스포애니의 엄청난 장점. 가격.. 그거하나때문에 스포애니를 다녔다.

그때부터 나름대로 가슴 어깨 등 하체 이렇게 나눠서하고 팔운동도 해주고.. 했었다.

그래봤자 벤치 중량이 50남짓이였고 스쿼트도 60키로 정도하면 잘하는거였고 어깨는 더 약해서.. 스미스머신에 양쪽 10키로 원판만 꽂아도 힘들었었다... ㅠㅠ 지금도 허접이긴하지만 그땐 더 심했었다.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만 한 80키로쯤했던거같다. 역시나 멸치답게 잘하던건 턱걸이~ 

그렇게 대충 대충... 다녔었다. 뭔가 몸이 좋아지겠다는 생각도없었고 영양도 신경안썼었다.

다음은 스포애니를 벗어나서 새로운곳에서의 이야기를 써보겠다.


^^

'WEIGHT TRAI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클랜드 프로틴바 리뷰!!!  (0) 2018.01.30
사랑니, 웨이트, 복압  (4) 2017.12.10
Gamebred의 웨이트 성장기 1편  (1) 2017.11.20
Gamebred의 웨이트 성장기 2편  (1) 2017.11.20
웨이트와 치킨.  (0) 2017.11.17

+ Recent posts